여성·소아 센터/방광염,요실금

공주비뇨기과 :: 방광염의 원인과 예방

세종연합비뇨기과 2016. 10. 4. 10:00

공주비뇨기과 :: 방광염의 원인과 예방


흔한 질환 방광염

소변을 자주보거나 소변을 볼때 따끔거리는 통증으 느끼며, 볼일을 본후에 잔뇨감까지 있다면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여성들에게 흔하게 생기는 질환입니다. 주로 관계후에 2~3일 뒤에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소변 볼때 따끔거리는 배뇨통, 소변을 보고 잘 못보는 잔뇨, 소변을 봐도 계속 화장실에 가고싶고 소변을 참지 못하는 절박뇨, 소변에서 악취가 나거나 피가 섞여 나오는 농뇨와 혈뇨 등 이런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공주비뇨기과 에서 알려주는 원인

이 질환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생기게 되는데 그 이유는 해부학적 이유 때문입니다.

여성의 요도는 짧고 위치가 회음부에 감추어져 있으며 요도 입구와 질이 근접해 있습니다. 질의 입구에서는 세균이 집락화 하기 쉽고 관계시에 물리적인 영향에 의해서 잘 발생하게 됩니다. 세균자체의 독성, 세균에 대한 저항력, 요로의 해부학적, 기능학적인 상태가 감염 여부에 영향을 줍니다.




공주비뇨기과 의 치료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항생제를 투여해서 치료하게 되는데 효과가 좋은 약이 많이 있어서 근래에는 쉽게 치료각 가능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되서 약물투여가 필요없게 됩니다. 하지만 약물을 사용해도 불구하고 증상이 7일 이상 지속된다면 세균검사를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공주비뇨기과 에서 알려주는 예방

가장 좋은 방법은 방│광을 비워주는 것입니다. 밤사이에 방.광안에서 세균이 많이 번식하게 되면 증상이 더 심해질수 있기 때문에 관계후 잠들기 전에 방광을 비우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 여성분들의 흔한 질환인 방/광/염 에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무엇보다 증상의 발견으로 의심되신다면 공주비뇨기과 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부담없이 방문하시고 검사결과도 금방 나오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상 공주비뇨기과 세종연합비뇨기과 였습니다.